주식이야기

SK바이오팜 주가 전망

wise life 2021. 2. 24. 23:09
반응형

2월 24일 SK바이오팜이 '블록딜'로 주가가 급락으로 주식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SK바이오팜 주가가 어떻게 전개될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팜 회사 개요

 

SK바이오팜은 신약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며, 세노바메이트 및 솔리암페톨의 신약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통증, 희귀 뇌질환 및 수면질환 관련 신규 물질 발굴을 진행합니다.

 

SK바이오팜은 주로 합성의약품 신약을 연구 개발 하고 있으며, 일부(Carisbamate)는 미 FDA로부터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기술 수출하여 미국에서 신약 출시된 솔리암페톨과, FDA가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한 카리스바메이트 등 CNS 파이프라인과 다수의 신약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신규 상장주

 

SK바이오팜은 2020년 주목받은 신규 상장주 입니다. 

 

 

 

주식 '블록딜'이란?

 

블록딜(block deal)은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한 매도자가 사전에 매도 물량을 인수할 매수자를 구해 시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장이 끝난 이후 지분을 넘기는 거래입니다. 

 

장중 주가 급락은 피할 수 있으나 다음날 주가가 하락할 확률이 높습니다.

증권사 등 기관투자가는 지분을 대량 매입하기로 미리 약속하는 대신 당일 종가보다 얼마간 할인된 가격(일반적으로 5-8% 언저리)에 주식을 받아갑니다.

 

 

출처: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 '블록딜'

 

SK바이오팜 860만주(지분 약 11%)를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 방식으로 매각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매각대금은 약 1조1163억원으로, 향후 친환경 성장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지분매각은 투자전문회사 SK㈜가 ‘투자와 육성→IPO→투자금 회수’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사례로 투자 회수 재원은 성장 사업 투자에 다시 활용함으로써 ‘투자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기 위한 차원에서 실행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SK㈜는 블록딜 이후에도 SK바이오팜 지분 64.02%를 보유한 대주주로서 지위와 역할에는 변동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SK그룹은 전날 이사회 결의 후 바이오팜 지분을 블록딜 방식으로 처분했으며, 처분 목적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자금 확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주당 매각금액은 12만9800원으로 전날 종가 14만 7500원 대비 12% 할인된 금액입니다.

 

최근 금리 급등(채권값 하락)으로 세계 증시가 불안한 가운데서도 SK바이오팜이 자체 개발한 신약 세노바이트가 유럽 임상을 앞두는 등 잠재성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SK바이오팜은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 기업으로 국내 제작사 중 최초로 뇌전증 신약 후보물질(세노바메이트)의 

개발과 글로벌 임상 시험, FDA 신약판매 허가를 획득을 이뤄냈습니다. 

 

앞으로 세노바메이트는 미국에 이어 2분기 내 유럽 판매허가를 획득할 예정입니다. 

 

 

세노바메이트의 유럽 지역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아벨 테라퓨틱스社에 기술 수출했습니다. 아벨社는 유럽의약청(EMA)에 세노바메이트를 성인 대상 부분 발작 치료의 부가 요법으로 허가 신청하였으며, EMA의 심사가 진행 중입니다. 

 

 

 

 

 

 

 

SK바이오팜은 재즈 파마슈티컬스社에 아시아 12개국을 제외한 국가에서의 솔리암페톨의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기술 수출했습니다.

 

재즈社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유럽의약청(EMA)으로부터 솔리암페톨의 시판 허가를 획득하였으며, 미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출처:네이버

 

SK바이오팜 주가전망

 

SK바이오팜의 재무는 바이오주가 그렇듯이 좋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기업SK 신약 개발 관련 주로써 코스피로 상장되었으며

 

작년 SK바이오팜의 공모가는 4만 9000원이었습니다. 

 

상장 첫날에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흥행을 보여줬던 회사입니다. 

 

2월 24일 당일의 주가는 122000원으로 상장이래 최저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주로 유명한 셀트리온도 '블록딜'이 있었으며 주가가 하락하였지만 회복하였습니다. 

 

글로벌 신약이라는 모멘텀이 있으므로 일시적 조정이 있겠지만 오를 것으로 전망합니다. 

 

다만 바이오와 제약 관련주들이 임상이나 판매 허가 획득에 실패할 경우 주가가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은 추천 글이 아니며 이슈 주식 소개글입니다*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방 주가 전망  (0) 2021.02.25
서울식품 주가 전망  (0) 2021.02.25
포스코강판 주가 전망  (0) 2021.02.24
한농화성 주가 전망  (0) 2021.02.23
다날 주가 전망  (0) 2021.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