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포스코엠텍 주가 전망

wise life 2021. 5. 12. 12:56
반응형

 

▣ 포스코엠텍 35조 아르헨티나 리튬염호 개발 계약

 

포스코엠텍은 포스코가 아르헨티나 지방정부들과 전기차 배터리 핵심인 리튬 사업을 위한 염호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5월 12일 주가는 강세를 보였습니다. 

구스타보 사엔즈 아르헨티나 살타주 주지사와 라울 자릴 카타마르카 주지사는 최근 주 접경지역인 푸나에 위치한 포스코의 '살 데 오로(황금 소금)' 프로젝트의 리튬 염호 광권 개발 촉진 및 투자 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다고 밝혔습니다 

포스코는 지난 2018년 호주 퍼스에서 자원개발 기업인 갤럭시리소스(Galaxy Resources)사와 리튬 염호 광권 매매계약을 체결었습니다.

포스코가 광권을 확보한 염호는 아르헨티나 북서부에 위치한 옴브레 무에르토(Hombre Muerto) 호수 북측 부분입니다.
옴브레 무에르토 염호의 리튬 매장량은 인수 당시 추산한 220만t보다 6배 늘어난 1350만t입니다.

이는 전기차 약 3억700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수준으로 염호에 매장돼 있는 리튬을 생산해 현 시세를 적용해 판매 시 누적 매출액이 35조 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 포스코엠텍 기업개요

 

코스닥 포스코엠텍(009520) 시가총액4,747 억 원,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181위입니다.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엠텍과 밀접한 관계를 맺는 철강산업은 원재료 가격급등, 중국발 과잉 생산,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등 삼중고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매출은 포장작업 57.86%, 철강원료 29.63%, 위탁운영 11.44%, 엔지니어링 1.07%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제강용 알루미늄 탈산제(Al Deoxidizer)

 

포스코엠텍의 제강용 알루미늄 탈산제(Al Deoxidizer)는 제강공정에서 과포화된 산소를 제거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부원료입니다.

 

철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제선과정과 제강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먼저 고로에서 선철을 생산하고 이어서 제강과정을 거쳐 철을 생산하게 됩니다.

 

제강과정 중에는 고로에서 생산된 선철이 내부에 탄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산소를 투입하여 용강 중의 탄소를 제거하는 탈탄작업을 합니다.

 

탈탄작업이 완료된 용강은 용강 내에 산소를 포함하고 있는 가스 또는 슬래그와 접촉하여 일정량의 산소가 불가피하게 용존해 있게 됩니다.

 

이와 같이 용강 중에 용존산소가 존재하게 되면 이들 용존산소는 용강의 응고 과정에서 기포 또는 산화물을 생성하여 제품의 품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제강공정에서는 용존산소의 양을 일정량 이하로 감소시키는 탈산작업이 필요하게 되는데 이때 첨가되는 원료가 당사가 생산하고 있는 알루미늄 탈산제입니다.

 

또한 알루미늄 탈산제는 제강 제품 및 스테인리스 철강의 용접성 인성을 강화시키고 고온과 부식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키며 용강 및 슬래그 탈산과 Al 성분조절 및 충력치를 증가시키므로 제강 및 스테인리스 철강 생산에서는 중요한 재료 중 하나입니다.

 

 

 

▣ 철강포장


철강포장은 포스코의 열연 및 냉연, STS강판 공장에서 생산되는 코일을 포장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철강코일의 포장작업은 포장재료의 납품, 제품포장라인 설비 및 결속기 등의 설비정비업무, 포장수행업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포스코엠텍의 영업형태와 같이 전분야를 일괄 수행하는 회사는 국내에는 없고, 선진 제철소에도 일부분 당사와 비슷하나 설비ㆍ정비기술까지 전담하는 업체는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포스코 물량에 대한 작업을 완벽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 포스코엠텍 지배 구조 

 

포스코엠텍은 포스코 48.85%, 포스코청암재단 1.80% 대주주 지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 포스코엠텍 매출 구성

 

포스코엠텍의 매출은 포장작업 57.86% 철강원료 29.63% 위탁운영 11.44% 엔지니어링 1.07% 구성 되어 있습니다. 

 

 

 

▣ 포스코엠텍 기업실적과 배당금

 

포스코엠텍은 2021 예상 매출액 2,892억 원, 영업이익 106억 원, 당기순이익 87억 원으로 재무는 우수한 편입니다. 

 

배당금은 3년 연속 1주당 80원입니다. 

 

 

 

네이버

 

▣ 포스코엠텍 주가 전망

 

포스코엠텍의 주가는 1년간 우상향 하였습니다. 

 

현재 모멘텀도 우수하고 재무도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 주가가 11,350원으로 가치 대비 약간 높은 편이며 지금 주가는 52주 최고가 근처에 있기 때문에 매수하실 분들은 이 부분을 참고하여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추천 글이 아니며 이슈 관련 소개 글입니다.*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트리온 주가 전망  (0) 2021.05.13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0) 2021.05.12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1) 2021.05.11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0) 2021.05.10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0) 2021.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