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이연제약 주가, 급등 이유

wise life 2020. 11. 20. 12:43
반응형

20년 11월 20일 당일 코스피 이연제약(102460)이 급등하였습니다. 

이연제약 주가의 급등 이유와 앞으로의 주가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회사 개요

이연제약은 1964년 설립 이후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진단제 의약품, 제네릭 전문의약품, 특화된 원료의약품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각 부문의 차별화된 Marketing을 통해 우수한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연제약은 제품력에 대한 인지도 제고, 영업인력의 생산성 증가,

진입장벽이 높은 고부가가치 원료의약품 생산을 통해 우수한 수익성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  ‘테이코플라닌’ 코로나19 전임상 착수

한국경제신문 10월8일자에 의하면

이연제약은 약물재창출을 통해 기존 허가 제품인 '테이코플라닌'과 '황산아르베카신'을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한다고 전하였습니다. 

기존 시판 제품인 테이코플라닌과 황산아르베카신을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국내 전임상 시험을 진행한다고 밝힌 것 입니다. 

 

테이코플라닌은 기존 항생제에서 내성을 보이는 슈퍼박테리아 감염에 쓰는 항생제다. 피부 및 연조직 감염증, 요로 감염증, 폐렴 등에 쓰입니다. 

이연제약은 2000년 독자적인 발효·정제 기술로 테이코플라닌을 개발했습니다.

현재 원료의약품 및 완제의약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테이코플라닌은 세포 표면의 단백질 분해효소에 선택적으로 결합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활성을 억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인도공과대학이 약물 23개를 대상으로 약물 재창출 실험을 진행한 결과,

로피나비르 하이드록시클로로퀸보다 10~20배 이상의 코로나19 치료효과를 냈습니다.

 

이연제약 관계자는 “테이코플라닌은 2016년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치료제로도 용도 특허가 등록됐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메르스와 같은 계열의 바이러스라는 점에서 착안해 코로나19 치료제로의 전임상을 진행하기로 했다”라고 설명했으며  “동일한 계열의 슈퍼박테리아 항생제로 안전성과 안정성이 더 뛰어난 황산아르베카신에 대한 전임상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이연제약, 아이진과 코로나19 mRNA 백신 공동개발

20년 11월 17일 자 한국 경제 신문에 의하면

이연제약은 아이진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령리보핵산(mRNA) 백신의 생산 및 후속 후보물질(파이프라인) 공동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이연제약은 아이진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mRNA 백신 ‘EG-COVID’의 비임상 및 임상 시료와 대량 상용화 생산을 진천공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단계적으로 충주 공장에서의 생산을 추진합니다.

아이진은 이번 협약으로 임상시료 및 상용화 제품의 생산처를 확보함에 따라 백신의 성공적인 임상과 상용화를 위한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G-COVID에는 호주에서 임상을 진행 중인 대상포진 백신에 적용된 기술이 활용된다. 양이온성 리포좀에 결합돼 주입하기 때문에 세포 내에 mRNA가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전달된다는 설명이다. 또 높은 항체 형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아이진은 최근 EG-COVID의 면역원성 효과를 확인했다. 양이온성 리포좀 기반의 백신 플랫폼 기술은 냉장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제형이어서 편리한 유통·보관 체계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입니다.

이와 함께 양사는 후속 파이프라인에 대한 공동개발 계약을 통해 mRNA 기반 의약품 개발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 기업실적

2019년 매출은 전년동기 1300억원 영업이익은 41억원, 당기순이익은 38억원입니다. 

연구개발이 많이 들어가는 제약주의 특성이 있어서 다른 제약주와 비교했을 때는 보통으로 보입니다. 

 

 

 

 

출처:네이버 이연제약 일봉 썸네일

 

 

∎ 이연제약 주가 전망

이연제약의 일봉 차트를 보면 최저점을 잘 지지받으면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 흐름도 좋고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한 성장 모멘텀이 확실하고

업종 안에서는 무난한 재무상태, 현재가치도 저평가되어 있기 때문에

임상실험이 통과된다면 주가의 흐름의 무난하게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추천글이 아닙니다.*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전망  (0) 2020.11.24
대한항공 주가 전망  (0) 2020.11.21
SK이노베이션 주가  (0) 2020.11.19
전문 투자자  (0) 2020.11.09
삼성물산 주가  (0) 2020.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