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전망, 무상증자, 지분 스왑

wise life 2021. 8. 24. 13:01
반응형
 

에코프로에이치엔은 토탈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최근 주가의 하락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락 이유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에코프로에이치엔의 20년 8월 20일 1주당 신주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의 신주 상장 이후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데요.

무상증자 후 기관의 매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에코프로에이치엔 지분 스왑

에코프로에이치엔은 2021년 5월 28일에 에코프로로부터 인적분할을 하였는데요.

에코프로는 에코프로에이치엔을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해 지분 스왑을 통해 에코프로에이치엔을 자회사로 편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코프로와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인적분할로 이동채 대표와 특수관계인은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지분 18.28%를 보유 중입니다. 에코프로는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지분을 0.6% 보유하고 있어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지분을 19.4% 추가 매수해야 자회사로 편입할 수 있는데요.

이동채 대표와 특수관계인의 입장에서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가 크게 상승할 경우 에코프로로부터 더 많은 돈 또는 에코프로의 지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동채 대표와 특수관계인은 스왑거래를 통해 에코프로의 지분을 확대하여 기업에 대한 지배력을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결론은 이동채 대표의 입장에서는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가 에코프로보다 크게 상승하여 에코프로에이치엔 지분 스왑이 더 많은 에코프로 지분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 에코프로에이치엔 기업 개요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에코프로의 환경사업부문이 인적 분할된 회사입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은 국내 유일의 친환경 토탈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환경진단/소재 설계/유지보수와 솔루션 제공을 융합한 종합 환경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환경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 산업, 정밀화학소재 제조 및 판매업, 에너지 절약 소재 및 설비 사업, 전기전자ㆍ반도체 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실가스 제거 소재 제조 및 판매업, 온실가스 감축 및 제거장비 제조 및 판매업, 환경 관련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공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 에코프로에이치엔 주요 사업

주요 사업 아이템으로는 크게 클린룸 케미컬 필터,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이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클린룸 케미컬 필터-

에코프로에이치엔의 클린룸 케미컬 필터는 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선별적으로 차단하는 제품입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등의 초정밀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화학 오염물질(유기, 염기, 산성가스 등)인 AMC(Airborne Melecular Contamination)를 제거하여 미세한 생상공정에서 필요한 공장의 제품 수율 향상에 도움을 주며, 공기의 질을 개선하여 인체의 유해함을 방지합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미세먼저 저감 솔루션-

에코프로에이치엔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은  산업화에 따른 인쇄 공장, 석유화학 공장,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공장 등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 물질과 유해한 물질인 휘발성 유기화합물,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및 복합 악취 물질 등을 제거하거나 감소시키는 설비입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은 반도체 및 디스플리이 등 초정밀 제조 환경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 메탄, 아산화질소, 수소불화탄소, 과불화탄소, 육불화항의 6대 온실가스를 분해 및 제거하는 시스템입니다. 

 

 

▣ 에코프로에이치엔 매출 현황

에코프로에이치엔의 매출은 클린룸 케미컬 필터 32.3%,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30.6%,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 36.6%, 기타 (임대 수익 등) 0.5%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에코프로에이치엔 기업 매출 

에코프로에이치엔 5월 1일~ 6월 30일 까지 매출액은 약 174억 원, 영업이익은 약 27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22억원입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주봉 썸네일
에코프로에이치엔 주봉 썸네일

 

 

▣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전망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시가총액 1조 4,325 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39위입니다. 

주가의 흐름을 보면 주봉을 봤을 때 7월부터 급등 후  8월 무상증자 후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차트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 주가는 어느 정도 바닥을 확인하고 다진 후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현재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항상 성공 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추천 글이 아닙니다.*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덕전자 주가 전망  (0) 2021.08.25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0) 2021.08.24
네오위즈 주가 전망  (0) 2021.08.23
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주가  (0) 2021.08.23
롯데렌탈 주가 전망  (0) 2021.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