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솔루엠 주가 전망

wise life 2021. 2. 27. 19:00
반응형

코스피 솔루엠(248070) 주가가 최근 하락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솔루엠 관련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루엠 회사 개요

 

솔루엠은 2015년 삼성전기에서 분사되어 설립되었습니다.

 

전자기기 부품의 연구 및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본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발기술 및 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하여 해외 종속회사(중국 동관 및 베트남 하노이)를 통하여 주요 제품의 생산을 수행합니다. 

 

사업부문은 TV용 파워모듈/3in1보드, 모바일용 아답터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부품 사업부문과 ESL, IoT 등을 생산/판매하는 ICT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전자 부품 산업의 성장성]

 

TV 산업의 경우 보급률이 90%에 달하는 등 신규 수요의 급격한 성장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다만, 프리미엄 TV(고화질, QLED/OLED) 및 스마트 TV의 수요 증가와 TV 사이즈의 대형화 수요에 기인하여 지속적인 교체 수요를 발생시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향후 스마트 홈, IoT 시대 허브 기기로서의 역할, 고화질 컨텐츠 수요 증가 추세를 감안하면 TV 시장의 잠재력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 ICT 사업의 성장성]

 

ESL은 전세계적 지속적인 인건비 상승, 고령화 및 제품 가격 하락으로 효율적인 인력 활용을 위한 유통업체의 ESL 도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Cloud computer, 인공 지능(AI), 5G 등 IT 인프라의 발달로 ESL 사용 환경이 용이해지고 있으며, 기존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 위주의 활용에서 무인점포, Smart Factory, Smart Office 등으로 신규 application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솔루엠 제품 수주

 

솔루엠은 지난해 4분기(10~12월)에만 5500억원 규모의 전자 가격표시(ESL) 제품 수주를 확보했다고 2월 3일 밝혔다.

솔루엠은 지난해 4분기 유럽 내 대형 유통업체 2곳, 일본 대형 유통업체와 ESL 제품 ‘뉴튼(Newton)’을 향후 3년 간 공급하는 계약을 각각 체결했습니다. 

이것은 지난해 연간 유럽지역 전체 수주금액의 5배 이상인 대규모 계약으로, 회사는 자사 ESL 제품이 유럽 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구축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솔루엠은 올해 ESL 부문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점유율 1위인 국내와 북미 시장을 넘어 글로벌 ESL 시장 선두 업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제호 ESL 사업부장은

 

“펜데믹으로 온라인 판매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오프라인의 신속한 가격 대응과 오프라인 유통업체 간의 경쟁 심화, 신선제품 반짝 세일 등 가격 변동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기 위해 최근 대형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ESL 채택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며 “당사 신제품인 뉴튼(Newton)의 업계 최고 업데이트 속도, 최장 배터리 시간과 같은 차별화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의 장점이 글로벌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대형 수주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알렸습니다. 

또한 “앞으로 해외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 대형 유통업체, 헬스앤뷰티(H&B) 및 패션 스토어 등 다양한 리테일과 유통 분야에도 지속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솔루엠 지배 구조

 

전성호 외 19인 19.42%, 케이비스톤브릿지사모 7.79%, 파인밸류자산운용 5.08% 지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루엠 소송 사건

 

-2018년 4월 동양이엔피와의 특허침해소송

 

-2018년 5월 한솔테크닉스와 특허침해소송

 

 

 

 

 

 

 

 

솔루엠 재무

 

솔루엠은 시가총액 1조 825 억 원, 시가총액 순위코스피 196위, 상장주식수 49,092,219입니다.

 

코스피 중소형주이며 2019년 매출액은 10,710억 원, 영업이익 580억 원, 당기순이익 430억 원입니다. 

 

재무는 좋은 편입니다. 

 

 

출처: 네이버 일봉

 

 

 

솔루엠 주가 

 

유가 증권 시장(코스피)에 상장하면서 대박주로 불리며 주식 시장의 관심을 받았던 솔루엠입니다. 

 

솔루엠의 고객사는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기에서 분사된 7개 회사 중에서 유일하게 삼성전기가 직접 투자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솔루엠은 2월 2일 신규 상장주로써 최고가는 신규 상장일 39,800원에 도달 후 하락하였습니다. 

 

주가는 상장 후 계속 하락하여 2월 27일 현재 22,050원입니다. 

 

현재까지의 주가를 가지고 판단하기엔 이르지만 추세가 아직은 하락 중이라서 지금 진입하기에는 다소 부담이 있어 보입니다. 

 

신규상장주가 690만 주인데 상장 후 유통 가능한 물량이 750만 주에 달해 주식 수가 많은 편입니다.

 

삼성전기와 관련이 있지만 또한 소송도 진행 중이라서 앞으로 주가 흐름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해당 글은 추천글이 아니며 소개글 입니다.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트론 주가 전망  (0) 2021.03.01
삼성제약 주가 전망  (0) 2021.02.28
영화금속 주가 전망  (0) 2021.02.27
성안 주가 전망  (0) 2021.02.26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전망  (0) 2021.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