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LX홀딩스 주가 전망

wise life 2021. 5. 27. 10:13
반응형
 

 

◈ LX홀딩스 신규상장

 

LG 신설지주사 LX홀딩스가 오늘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5월 27일 LG의 인적분할 신설 법인인 엘엑스홀딩스(이하 LX홀딩스)의 보통주와 종류주가 이날부터 유가증권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LX홀딩스는 순수 지주회사로 LG상사, LG하우시스, LG MMA, 실리콘웍스를 자회사로 편입했습니다.

 

보통주 7628만690주와 우선주 146만 5285주가 상장한다. 


시초가는 상장 신청일 현재 평가 가격의 50∼200% 사이에서 호가를 접수해 매도·매수 호가가 합치하는 가격으로 결정된다.

 

 

 

◈ LX홀딩스 임원진

 

LX홀딩스 초대 대표이사는 구본준 회장과 송치호 전 LG상사 대표입니다. 

 

사내이사는 박장수 (주)LG 재경팀 전무, 사외이사는 김경석 전 유리자산운용 대표, 이지순 서울대 경제학과 명예교수, 정순원 전 금융통화위원회 위원, 강대형 연세대 경제대학원 겸임교수 등입니다. 

 

 

 

◈ LX홀딩스 자회사

 

LX홀딩스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와 4차 산업 혁명에 대응하는 신사업을 중심으로 인수, 합병(M&A)등을 통해 외형을 확장해 종합 그룹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LX홀딩스는 LG상사, 판토스 LG하우시스, 실리콘웍스, LG MMA 등 5개 자회사로 구성됩니다. 

 

LX홀딩스에 편입된 각 기업은 사명을 바꿀예정이며 LG상사는 LX글로벌, 판토스는 LX판토스 등으로 변경됩니다. 

 

 

-LG상사-

 

LX홀딩스 신사업 핵심 자회사는 LG상사입니다. 

 

상사와 물류가 주력 사업인 LG상사는 최근 헬스케어, 관광, 숙박, 통신판매, 전자상거래 친환경 관련 폐기물 등 다수의 신사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였습니다. 

 

LG상사는 2차전지 원료인 미래 광물 분야와 신재생, 친환경 산업 중심이며 헬스케어 등 신사업도 키운다고 알려졌습니다. 

 

 

-실리콘웍스-

 

LX홀딩스 자회사 실리콘웍스는 국내 1위 팹리스(반도체 전문설계) 기업으로 신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실리콘 웍스는 현재 디스플레이구동드라이버(DDI)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실리콘카바이드(SiC)전력 반도체,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으로 진출할 가능성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판토스-

 

LX홀딩스 자회사 판토스는 물류 기업으로 상장(IPO) 가능성이 있습니다. 

 

판토스 상장을 통해 유치한 자금을 그룹 신사업 확장에 투자를 할 예정입니다. 

 

종합 인테리어, 건설자재 기업인 LG하우시스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LX홀딩스 기업실적과 증권사별 전망

 

LX홀딩스 2020년 3분기 별도 기준 분할되는 회사 대비 분할신설회사의 매출액은 4.42%, 영업이익은 4.39%, 자산총계는 8.54%입니다. 

 

 

삼성증권은 "LG상사는 2차 전지, 친환경 등 사업으로 진입을 가시화하면서 회사 가치 자체가 변화할 수 있어서 계열 분리 이후에 대해 긍정적으로 전망한다"라고 전했습니다. 

 

KB증권도 "실리콘웍스가 LX로 편입되어 신규 사업 추가가 가능해져 중장기적 성장이 예상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유안타증권은 "지주회사의 NAV 대비 평균 할인율은 40% 수준에서 형성되어 있으며 LX홀딩스는 1만2000~1만4000원 수준에서 거래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어 "분할 직후 LX홀딩스의 주가는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분석했습니다. 

 

*해당 글은 추천 글이 아니며 이슈 관련 소개글입니다.*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양유업 주가 전망  (0) 2021.05.28
누리플렉스 주가 전망  (0) 2021.05.28
아시아나항공 주가 전망  (0) 2021.05.26
아난티 주가 전망  (0) 2021.05.26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0) 2021.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