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웨이항공, 백신 접종으로 해외여행 재개 기대감에 오름세
6월 2일 항공주가 일제히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해외여행이 재개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국내에서 코로나 19 백신 접종 속도가 빨라지면서 코로나 19로 막혀있던 해외여행 가능성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 국제선 운항을 대부분 중단한 국내 항공사들은 올 여름 괌과 사이판 등을 시작으로 운항을 재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주항공이 오는 6월 8일 인천~사이판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며 아시아나항공도 다음 달에 각각 인천∼사이판 노선을 운항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도 11월 인천~괌 노선 항공권 판매를 시작했으며 티웨이항공과 에어서울도 인천∼괌 노선 운항 허가를 국토교통부에 신청하였습니다.
▣ 티웨이항공 기업 개요
티웨이항공은 2003년 5월 19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8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주요 사업으로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총 8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리스 계약을 통하여 Boeing737-800(NG) 항공기 28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황 악화로 2020년에 1대, 2021년에 2대씩 반납할 예정입니다.
▣ 티웨이항공 영업 현황
티웨이항공은 국내를 대표하는 저비용항공사(LCC)로서 2003년 설립되어, 2010년 현재의 ㈜티웨이항공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2010년 9월 국내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취득하여 '김포-제주' 국내선 정기 편을 취항하였으며, 2011년 7월에는 국제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취득하여 동년 10월에 '인천-방콕' 국제선 정기 편을 취항하였습니다.
이후 지속적인 항공기 도입과 노선 확장을 통해 보고서 제출일 현재 B737-800(NG) 기종 항공기 27대 와 국내 노선 9개 및 국제노선 66개 포함 총 75개의 노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티웨이항공 경쟁력
티웨이항공은 지방공항 중에 하나인 대구공항에 적극 진출하여 타사와 차별화된 노선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대구-제주 노선의 경우 운항하는 항공사 중 당사의 운항 스케쥴 점유율이 가장 높으며, 대구에서 운항하는 국제선 노선 수 역시 17개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대구공항에서 가장 높은 국내선 및 국제선 점유율을 기록하였으며, 특히 국제선의 경우 2019년 49% 라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통해 대구공항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2017년 6월 국내 LCC 중 최대인 케이터링센터를 인천에 확장 이전하였습니다.
▣ 티웨이항공 지배 구조
티웨이항공은 티웨이홀딩스 외 5인 58,271,786주 52.82%, 자사주 197,473 0.18% 지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 티웨이항공 매출 구성
티웨이항공의 매출은 여객(국내)49.31%, 여객(국제 )48.42%, 화물 0.55%, 기타 1.7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티웨이항공 기업 실적
티웨이항공 2020년 기준 매출액은 2,708억 원, 영업이익 -1,051억 원, 당기순이익 -1,190억 원입니다.
재무는 저조합니다.
▣ 티웨이항공 주가 전망
티웨이항공의 6월 2일 주가는 4,015원입니다.
티웨이항공의 재무는 저조하며 현재 주가 가치도 매출 대비 고평가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앞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으로 인한 해외여행에 관한 모멘텀은 있지만
증권사들의 목표주가 3,000원에 비해 현주가가 높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추천글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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