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지니뮤직 주가 전망

wise life 2021. 3. 24. 11:24
반응형

코스닥 지니뮤직(043610) 주가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니뮤직의 주요 이슈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니뮤직 기업개요

 

 

지니뮤직은 1991년 2월 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 18일에 회사의 주식이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지니뮤직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음악 산업은 작곡, 공연, 출판, 저작권,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음악을 통해 부가가치를 생산하고 경제적 가치를 발생시키는 모든 산업적 영역을 통칭합니다. 

 

 

 

 

지니뮤직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의 뜻은 가상을 뜻하는 Meta + 현실을 뜻하는 Universe입니다. 

 

쉽게 말하면 사이버 세상을 말합니다.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캐릭터인 아바타를 이용해서 현실처럼 사회 경제 등을 합니다. 

 

기존의 가상세계는 현실과의 괴리감이 상당했지만 메타버스는 현실과거의 유사하다는 점이 다릅니다. 

 

 

최근 방탄의 첫 뮤직비디오가 온라인 게임상에 공개를 했습니다.

 

살제로 전세계 아미들이 그곳에 접속해서 관람을 한 것을 보면 이는 글로벌적인 트렌드라고 해도 무방할 듯합니다.

 

온라인이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공간이라고 판단을 한 것이고, 실제로 흥행은 대박이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많은 대학들이 신입생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하였습니다. 

 

이런 가상의 공간 속에 실제 재학생들의 캐릭터를 만들어 진행하는 하는 세상 속에 살고 있습니다. 

 

지니뮤직은 공연의 상당수를 가상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는 VP앨범뿐만 아니라 VR을 활용한 가상 콘서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음원을 귀로만 듣는 게 아니라 기기를 활용해서 마치 콘서트장에서 관람하는 듯한 영상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니뮤직의 대주주 KT그룹 '디즈니'와 협력

 

최근 지니뮤직의 대주주 KT가 1300만 미디어 가입자를 기반으로 최근 설립한 콘텐츠 전문기업 KT 스튜디오지니를 2023년까지 원천 지식재산(IP) 1000개 이상, 드라마 IP 100개 이상의 '콘텐츠 공룡'으로 키운다고 발표하였습니다. 

 

KT 스튜디오지니는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원천 IP 자산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스카이TV 실시간 채널, 올레tv, 스카이라이프 등 그룹 미디어 플랫폼에서 유통합니다.

 

이후 KTH, 시즌 등을 통해 국내외 후속 판권을 유통하고, 지니뮤직 등을 통한 콘텐츠 부가가치 창출도 이뤄질 수 있습니다.

KT는 디즈니+(OTT)의 국내 파트너가 될 것이라는 점을 부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콘텐츠 투자나 글로벌 유통에서 제휴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 밖에도 지니뮤직의 미국 힙합 아티스트 '24kGoldn' 독점 온라인 팬미팅, '미스트롯2' 굿즈 공식 출시 등 각종 호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니뮤직 지배구조

 

지니뮤직은 케이티 35.97%,  씨제이이앤엠 15.35%, LG유플러스 12.70%, 자사주 0.63%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니뮤직 디지털 음악 서비스(B2C)

 

국내 디지털 음원 서비스 주요 사업자로 지니뮤직 'genie', 카카오 'Melon', 드림어스컴퍼니 'FLO' 3社가 있으며, 이 중 음악산업 최초 시장 진입자인 'Melon' 서비스가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니뮤직, 카카오, 드림어스컴퍼니 3社모두 음원 유통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이용자 확대를 위하여 음악 서비스 제휴상품 및 이용권 가격 할인상품 출시 등을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음악 서비스(B2C)의 후발 주자로서 공급 가격의 차별성이 적다는 평이 많고 후발자로서 경쟁력 확보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지니뮤직 재무

 

2020년 기준 매출액 2,470억, 영업이익 115억, 당기순이익 95억입니다. 

 

매출액이 증가하였고 원가율이 높아졌으나 판관비 절감 노력 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재무는 보통입니다. 다만 부채가 885억으로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지니뮤직 주가 전망 

 

작년 3월 코로나 19 팬데믹 직후 1,300원이던 주가는 최근 8,290원까지 올랐습니다. 

 

1년 동안에 6배 이상이 올른 것입니다. 

 

지니뮤직의 종합적인 평가는 상승 동력도 확실하고 현재가치는 보통이며 재무도 보통입니다. 

 

다만 현재 가격대는 예전에 주가가 고가 있을 때 매입했던 사람들의 매물대가 두꺼운 편입니다. 

 

앞으로 매물대를 뚫고 올라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아무리 좋은 코스피의 대형주도 매수 타이밍에 따라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해당 주가 예전보다 많이 오른 경우에는 회사의 모멘텀만 보기보다는 매수 타이밍을 기다리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해당 글은 추천글이 아니며 메타버스 관련주 소개 글입니다*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트로닉 주가 전망  (0) 2021.03.25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0) 2021.03.24
까뮤이앤씨 주가 전망  (0) 2021.03.23
엔에스엔 주가 전망  (0) 2021.03.19
비덴트 주가 전망  (0) 2021.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