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이씨에스 주가 전망

wise life 2021. 7. 10. 15:02
반응형

 

 

▣ 이씨에스, 재택근무 관련주

이씨에스는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등 원격근무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는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델타 변이 확산으로 하루 확진자가 1,000여 명이 넘으면서 이씨에스를 포함한 재택근무 관련주의 주가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 이씨에스, 마켓컬리 상장 관련주

 

이씨에스는 마켓컬리 콜센터 구축 관련주입니다. 

 

마켓컬리는 나스닥 상장이 코스피 상장으로 변경이 결정되면서 앞으로 관련주들도 움직임이 있을 것 같습니다. 

 

 

 

 

▣ 이씨에스 기업 개요

 

이씨에스는 1999년 10월 설립되어 2007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통합, 가상화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는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 Digital Work 부문 -

이씨에스는 안전하게(Security), 사내망에 연결(Connectivity)하여, 상호 협업(Collaboration)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합니다.

 

재택 및 원격근무를 위해 사내망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과  원격 근무 시 원활한 직원 간 소통을 위한 IPT, 영상회의, 메세징  솔루션 등의 협업 솔루션을 통해서 원격 근무를 위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합니다.

 

 

 

 

 

- Telepresence Video(영상회의 설루션) 부문 -

이씨에스의 영상회의 솔루션은 원격에서도 현실감 있는 회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내에 협업 및 창의 업무를 가능하게 도와주며 업무 효율을 올려줍니다. 

 

또한 시간 및 비용절감 등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솔루션(EVM 매니저 등)을 통해서 영상회의 담당자의 고민(국정원 보안성 심사 등의 업무 허들)을 해결해 주고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ROI를 높여줍니다. 

 

 

 

-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 -

콜센터 솔루션 및 인프라 구축, 운영 및 유지관리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드리는 이씨에스의 서비스입니다. 

 

고객사가 핵심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복잡한 고객사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통합관리 및 운영 지원합니다. 또한, 전담 영업/PM/기술지원팀을 통해 체계적이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씨에스 지배 구조

 

이씨에스는 현해남 외 2인 25.61%,  스틱인베스트먼트 외 1인 6.05% 케이티비투자증권 5.84%의 지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이씨에스 매출 구성

이씨에스의 매출은 고객 성공 56.18%, ETaaS 27.7%, Digital Workplace 16.13%, 기타 -0.0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씨에스 기업 실적

이씨에스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2% 증가, 영업이익은 35.6% 증가, 당기순이익은 27.1% 증가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재무는 우수합니다. 

 

 

 

출처:네이버



▣ 이씨에스 주가 전망

 

이씨에스의 시가총액은 1,083 억원이 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39위입니다. 

 

이씨에스는 PER 22.1배, PBR 2.2배, EPS 399원, BPS 3,943원으로 기업 자산가치 대비 현재 주가는 보통입니다. 

 

재택 관련주, 마켓 컬리 관련주로 상승 동력이 살아있으며, 주가의 흐름을 보면 코로나19 팬더믹 시작 이후  급등과 조정을 반복하며 우상향 하는 모습니다. 

 

현재 주가는 8,810원으로 급등 후 변동성이 커진 상태로 현재 매수 가는 잘못하면 물릴 수가 있습니다. 

 

매수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매수 타이밍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추천 글은 아닙니다.*

 

 
반응형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전망  (0) 2021.07.13
이스타코 주가 전망  (0) 2021.07.11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0) 2021.07.09
자연과환경 주가 전망  (0) 2021.07.09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0) 2021.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