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에코프로비엠, 2차전지 관련주, K-뉴딜

wise life 2021. 9. 10. 12:32
반응형

 

2차 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이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급등 이유와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SK이노베이션과 10조 양극재 계약 소식에 주가가 급등

 

에코프로비엠은 9월 8일 SK이노베이션과 약 10조 1000억 원 규모의 하이니켈계 NCM(니켈·코발트·망간) 양극재 중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에코프로비엠 매출액의 1182.19%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계약 기간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총 3년입니다. 전기차용 하이니켈  양극재는 전기차(EV) 배터리에 들어가는 4대 원재료 가운데 하나로, 배터리의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소재이며 에코프로비엠은 국내 양극재 1위 업체입니다. 

 

 

 

에코프로비엠 기업 개요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에코프로의 이차전지 소재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신설되었음. 2019년 3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 왔습니다. 글로벌 Non-IT용 NCA 양극재 수요 확대와 국내외 EV용 하이니켈계 양극재 판매 호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2차 전지

 

에코프로비엠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양극 소재(양극재, 양극 활물질을 개발 및 생산하는 전지재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양극재는 전체 배터리 소재 원가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배터리 특성을 결정짓는 핵심 소재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니켈 함량이 80% 이상이며 에너지 밀도가 높은 양극소재인 하이니켈(High Nickel)계 삼원계 양극활물질을 전문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고성능 배터리에 사용되는 하이-니켈(High-Nickel) 양극재 분야 선도기업입니다. 하이-니켈이란 양극재 주 성분인 니켈, 코발트, 망간 중 니켈 비중이 높은 배터리를 말합니다.

니켈 비중이 높아지면 배터리 성능이 좋아집니다. 

 

 

 

에코프로비엠 매출 구성

에코프로비엠의 매출은 양극재 99.6%, 기타 0.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기업 실적

에코프로비엠의 21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3,724억 원, 영업이익 341억 원, 당기순이익 267억 원입니다. 

 

 

 

 

일봉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에코프로비엠은 시가총액 8조 6,779 억 원으로 코스닥 시총 2위입니다.

재무도 우수하고 현재 2차 전지 부품 대장주로 상승 동력도 우수합니다. 

9월 8일 에코프로비엠 SK이노베이션과 10조 양극재 계약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였는데요. 

다만 차트상 일봉, 주봉, 월봉도 전부 고점이기 때문에 현시점에 진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추천 글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