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wise life 2021. 9. 29. 15:33
반응형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카카오는 자회사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뱅크를 성공적으로 상장시켰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 플랫폼을 바탕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 송금, 청구서 인증, 멤버십 연동 등 핀테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민 10명중 8명이 사용하는 카카오 플랫폼을 바탕으로 편리성과 접근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0월에 IPO(기업공개) 공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카카오페이 청약 일정과 기업 가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 10월 20일~21일 

  • 청약 공고일 : 2021.10.25 (월)

  • 배정 공고일 : 2021.10.28 (목)

  • 총 공모주식수 :  17,000,000주

  • 일반청약 기일 : 10월 25일~26일 

  • 상장 예정일  : 11월 3일

  • 공모가 : 60,000원 ~ 90,000원

 대표주관사 :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 투자 증권, 신한금융투자 (중복청약 불가)

  • 배정방식 : 100% 균등 (기본 10주 청약자격만 보유하고, 기본 증거금으로 청약)

 

 

 

카카오페이 대표주관사 썸네일
카카오페이 대표주관사 썸네일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특징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배정 물량은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증권 순으로 많습니다.

- 청약 마지막 날 경쟁률을 보고 청약하면 되겠습니다. 

- 카카오페이 공모에서 20%는 우리 사조 조합 우선 배정으로 이 부분은 긍정적입니다.

- 신규 상장 전 카카오페이의 지분은 카카오 55%, 알리페이가 45%를 보유 지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도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이 7조 8,220억 원 ~ 11조 7,330억 원으로 고평가 논란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재무

21년 반기 기준 매출액 2,163억 원, 영업 이익 26억 원, 당기순 이익 27억 원입니다.

매출은 매년 2배씩 늘었으며 당기순 손실을 줄여 오다가 2021년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은 2021년부터 (주)카카오페이증권 주식 매매 서비스 런칭, 디지털 손해보험 자회사 출범 등으로 인한 금융 서비스 부문의 성장이 본격화 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과 전망

카카오페이는 카카오로부터 핀테크 사업과 관련한 자산, 부채를 현물출자받아 2017년 4월 3일 설립하였습니다.카카오는 카카오뱅크에이어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상장 후 지분 평가에 대한 이익도 기대됩니다.

카카오는 최근 플랫폼의 확장성이 커지고 있으며 카카오 관련 자회사들의 실적이 좋아지면서 카카오페이 역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카카오 쇼핑으로 커머스 시장 진출로 인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의 성장성도 예상되는데요.

카카오가 모빌리티, 쇼핑 등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플랫폼 관련주로써 성장동력이 많이 남아있고 사용자층도 더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몸집이 커지고 있는 플랫폼 관련주들의 정부 규제, 정보보안 등 위험 요인도 고려해야 하는데요.

이에 대해 최근 카카오페이는 금소법 관련 당국의 지도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펀드 및 보험 서비스 개편 작업을 시행했으며, 이에 대한 내용을 증권신고서의 투자위험요소에 상세하게 기술하여 제출했다고 알렸습니다. 

또한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증권신고서상 투자위험요소를 기재함에 있어서 금소법 적용에 따른 서비스 개편 상황을 투자자분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며, “상장 이후에도 금융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면서 혁신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라고 밝히며 금소법 관련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해당 글은 추천 글이 아니며 공모주 관련 소개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