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켐트로스 주가, 2차 전지 배타리 화재 방지

wise life 2021. 9. 29. 12:20
반응형

 

 

켐트로스 주가, 배터리 화재방지 첨가제 성장 기대감

켐트로스 주가가 배터리 화재방지 첨가제 성장 기대감으로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보영 교보증권 연구원은 “열폭주로 인한 배터리 화재를 막아주는 첨가제 성장이 기대된다”며 “첨가제는 2차 전지 전해액의 구성 재료로 3.6%의 낮은 구성비율에 비해 원가는 26%를 차지하며 전해액 기술의 핵심”이라고 말했습니다. 

 

“켐트로스의 첨가제는 2012년 이후부터 국내외 고객사 스마트폰과 노트북에 주요하게 탑재돼 업계 선두적으로 기술력과 양산능력을 인정받았으며 충전용량, 과충전 방지, 난연성, 배터리 수명과 안정성 등을 개선시키며 수요처의 스펙에 맞는 제품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향후 켐트로스의 주력이 될 첨가제는 배터리 충방전시 온도 상승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 최근 2차 전지 산업에서 가장 큰 걸림돌로 여겨지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한 화재를 막아주는 해결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켐트로스 주가, 회사개요

켐트로스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3월 7일 설립되었으며, IT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분야에서 주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켐트로스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리튬이온의 이동 및 안정성 확보) 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켐트로스 주가, 주요 제품

주요 제품은 첨단소재사업부, 융합소재 사업부가 있습니다. 

 

 

* 첨단소재사업부 (API, 중간체, 전자재료 연구 및 생산)

IT소재 : 전해액 첨가제, 광개시제, 프로세스케미칼, 기능성 첨가제

의학 소재 : 원료의약품, 의약 중간체

 

*융합소재사업부 (접착제 연구 및 생산)

폴리머 소재 : 건축용, 광학용, 스피커용, 부품 고정용/실리콘, 프로세스케미컬, 기능성

 

 

켐트로스 주가, 주요 주주

켐트로스는 이동훈 외 3인 28.94% 대주주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켐트로스 주가, 매출 구성

켐트로스의 주요 매출은 제품 83.22%, 상품 16.78%입니다. 

 

 

켐트로스 주가, 기업 재무

21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15억 원, 영업이익 4%, 당기순이익 7%입니다. 

 

 

 

 

출처: 네이버 일봉

 



켐트로스 주가 전망

시가총액 순위는 4,209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222위입니다. 

월봉, 주봉, 일봉 전부 최상단을 터치하고 있으며 52주 신고가를 갱신 중입니다. 
작년 기준 당기순이익(순수익) 15억 원으로 재무는 보통이고, 켐트로스 주가 또한 현재 가치가 고평가 되어있습니다. 

투자에 주의가 필요한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추천 글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