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윌링스 주가 전망, 태양광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wise life 2021. 9. 29. 09: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이즈라이프입니다. 

최근 태양광 인버터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윌링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윌링스 기업 개요

윌링스는 2003년 08월 21일 전력 변환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전력 변환 기술 기반의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입니다. 

특정한 분야에 한정되지 않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력 변환 기술과 제품 개발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된 여러 응용분야에서의 특허 출원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윌링스의 사업부문은 신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부문과 Power Solution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윌링스 주요 사업 분야

전력 변환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전기변환장치를 제조하는 회사로서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입니다.

특정한 분야에 한정되지 않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력 변환 기술과 제품 개발 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윌링스, 그린 뉴딜, 태양광 관련주 

 

태양광발전(Photovoltaic Power Generation) 시스템 및 ESS(Energy Storage System)의 구성요소인 전력 변환장치(Power Conversion System, PCS)를 자체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설계(Engineering), 기자재 조달(Procurement) 및 공사(Construction) 등을 일괄적으로 제공하는 EPC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윌링스의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주요 구성요소 중 하나로 태양전지 모듈 다음으로 가격 비중이 높습니다. 최근 태양전지 모듈 가격이 점차 하락하면서 상대적으로 그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인버터의 기본 기능은 태양광 어레이에서 발생된 직류전기(DC)를 상용 주파수와 전압의 교류 전기(AC)로 변환하여 요구되는 전압, 주파수 및 위상에 맞추어 전력계통에 전력을 송전하는 것으로 다양한 일사량 조건 하에서 태양광 어레이의 출력을 최대화함과 동시에 시스템의 직류와 교류 측의 전기적인 감시 및 보호를 하는 장치입니다

 

 


윌링스 주요 주주

윌링스 주요 주주는  안강순 외 2인의으로 59.99% 보유지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윌링스 매출 구성

주요 제품 매출은 유도가열 인버터 45.44%, 태양광 전력 변환장치 30%, 상품 12.13%, 기타 12.43%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윌링스 기업 재무

21년 2분기 매출액은 61억 원, 영업이익은 -13억 원, 당기순이익은 -9억 원입니다. 

 

 

 

출처:네이버 일봉



윌링스 주가 전망

윌링스는 시가총액 1,264 억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724위입니다. 

윌링스는 태양광 인버터 업체로 미국 대통령 바이든의 그린 뉴딜 관련주입니다. 

성장동력은 충분하나 재무와 윌링스 주식의 현재가치가 높은 편입니다. 

차트 또한 월봉, 주봉, 일봉이 전부 최근 상단을 터치하고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9월 28일 미국 증시가 10년 물 국채 금리 급등에 기술주 중심으로 급락세를 보인 가운데 국내 증시도 관련 영향을 받아 소폭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투자에 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추천 글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