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PN풍년 주가 전망/ 김동연 관련주

wise life 2021. 7. 19. 19:08
반응형

 

 

▣ PN풍년,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관련주

 

PN풍년은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의 차기 대선 출마 가능성에 관련주로 엮이며 최근 주가의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PN풍년의 최상훈 감사는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 덕수상고, 국제대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김동연 인맥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 PN풍년 기업 개요

 

PN풍년은 1954년 5월 1일 세광알미늄 공업사로 설립 된 후 1995년 1월 4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등록되었습니다. 

 

PN풍년은 스텐압력솥, 압력솥, 전기류, 기물류 등을 판매하는 피엔풍년과 기타 전기류 상품을 판매하는 피엔랩으로 사업부문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주방용품 산업은 계절적 요소나 경기변동의 많은 연향을 받지 않아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사업군이며, 국내에서 기존의 주방용품 시장은 다양한 분야와 융합되는 융복합적인 사업으로 변화해가는 중입니다. 

 

 

 

 

▣ PN풍년, 경기변동의 특성

 

PN풍년의 주방용품 산업은 식생활의 필수 요소로써 주방에서 사용하는 조리도구의 기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트렌드에 민감한 생활용품으로 인식되는 등 생활필수품의 인식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이러한 경향으로 인해 주방용품 산업은 계절적 요소나 경기변동의 많은 영향을 받지 않아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산업군입니다. 

 

 

 

 

▣ PN풍년 지배 구조

 

PN풍년은 유재원 외 2인 36.17%,  자사주 6.01%, 대주주 지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PN풍년 매출 구성

 

PN풍년의 매출은 상품(스텐압력솥 등) 60.71%, 제품 (압력솥 등) 36.24%, 부품매출 2.52%, 상품(전기류) 0.27%, 기타 0.2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PN풍년 기업 실적

 

PN풍년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241%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의 증가에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의 감소까지 더해지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최근 지속된 IH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HMR 시장 역시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간편한 사용이 가능한 다용도 멀티 가전 시장 역시 계속해서 확대되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네이버 일봉

 

 

▣ PN풍년 주가 전망

 

 

PN풍년의 시가총액1,050 억 원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973위입니다. 

 

기업 가치대비 주가를 나타내는 지수는 PER: 34.65배, EPS: 303원, PBR: 2.32배, BPS: 4,517원 입니다. 

 

PN풍년은 주가의 흐름은 일봉을 보면 오름과 조정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델타변이 확산으로 주식시장 흐름 자체가 불안하고, 월봉으로 보면 주가는 52주 최고가 부근으로 높습니다. 

 

변동성이 커진 만큼 투자에 주의하시기 발랍니다. 

 

 

*해당글은 추천글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