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우진주가, 전망, 미국 승인

wise life 2021. 9. 18. 17:00
반응형

 

우진 주가 급등 이유와 앞으로 주가 흐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진 주가, 핵연료 재활용 기술 美 승인으로 상승

파이낸셜뉴스에 따르면 원자력발전 후 남은 핵연료를 다시 연료로 사용하는 기술을 미국 원전 당국이 공식 승인했다는 소식에 우진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진은 원전용 계측기 전문기업으로 원전 방사능 오염이 제일 심각한 세슘의 95% 이상을 제거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우진이 인수한 자회사 NEED는 세슘의 95% 이상을 제거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슘은 핵 분열시 발생하는 생성물 중 하나로 원전 사고 시 환경 방사능 오염도가 가장 커 제염이 필수적인데요.

일본 시장에서도 우진의 세슘 제염 기술이 본격 도입될 예정입니다. 
우진은 원전용 계측기 전문기업의 강점과 앞으로는 방사능 제염 위주의 원전 폐로 사업에서 시설 해체 등 확장된 사업을 본격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반기에 토목 및 건축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삼부토건 지분을 확보하였고 일본 자회사 우진 재팬을 통해 원전 해체 및 제염기술을 보유한 일본 건설사와 협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진 주가, 회사개요

우진은 1980년 설립, 2010년 7월에 상장한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 전문 기업입니다. 

우진은 계측기 이외에 철강산업용 자동화장치, 설비진단시스템, 유량계 및 유량시스템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장 핵심적인 경쟁요소는 안전성을 고려한 품질이며 높은 기술적 진입장벽으로 과점시장을 형성, 경기 흐름에 둔감한 시장 제품의 오랜 Life Cycle과 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 규모의 확대가 산업의 특징입니다. 

 

 

 

우진 주가, 주요 제품

 

<시스템 사업>

 

사업자동화장치, 설비진단시스템 

- 철강 공정 자동화 설비

- 각종 설비에서 측정되는 데이터를 분석하여 설비의 이상 유무를 조기 파악하는 시스템

 

 

<기기 및 계측기사업>

 

산업용 계측기, 온도센서, 신소재, 유량 교정, 발전소 계측정비

- 온도, 압력, 유량측정 및 교정, 계측제어 등

- 원자력, 화력발전소 경상정비용역 등

 

 

<원전기기 사업>

 

원자력 계측기

- 원자로 내 중성자, 제어봉의 위치, 냉각수 온도 측정 등

 

 

우진 주가, 주요 주주

주요 주주는 이재원 외 13인 36.91%, 자사주 2.49%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진 주가, 매출 구성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은 원자력 계측기 41.41%, 온도센서 27.34%, CMS 10.79%, 자동화 장치 10.71%, 기타 9.75%입니다. 

 

 

우진 주가, 기업 재무

21년도 2분기 매출액은 190억 원, 영업 이익은 -7억 원, 당기순이익은 -179억 원입니다. 

작년 동기 대비 기업 실적은 하락하였습니다. 

 

 

 

출처: 네이버 주봉

 

우진 주가, 전망

9월 16일 주가가 급등하였는데요. 

20년 말 기업 실적도 흑자로 전환하였고, 현재 우진 주가의 주당 가치도 높은 편은 아닙니다. 

원자력발전 후 남은 핵연료를 다시 연료로 사용하는 기술을 미국 원전 당국이 공식 승인 소식에 상승 동력 또한 우수합니다. 

다만 우진 주가는 주봉을 보면 단기 조정 시 하락률이 작지 않기 때문에 천장(고점)에서는 주가 매수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신고가는 따라붙어라는 이상한 주식 격언도 있지만 잃지 않는 투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추천 글이 아닙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