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부국철강 주가 전망, 이낙연 관련주

wise life 2021. 9. 25. 11:46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이즈라이프입니다. 

 

9월 24일 부국철강 주가가 10% 넘게 하락하였는데요. 

 

하락 이유와 앞으로 부국철강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국철강 주가, 이낙연 관련주 

남상규 대표가 이낙연 전 대표와 서울대 동문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9월 24일 발표에 따르면 광주전남 일간지 무등일보가 리서치뷰에 의뢰해 9월 20일 ~21일 광주·전남지역 만 18세 이상 성인남녀 1600명(광주 800명, 전남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제20대 대통령 선거 여론조사 민주당 대통령 후보 적합도에서 이낙연 전 대표가 40.4%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38%로 오차범위(±2.5% p) 내인 2.4% p 정도 뒤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국철강 주가, 회사 개요

1976년 설립되어 열연 및 냉연 코일을 강판, 강관 및 성형제품으로 가공하여 자동차, 가전 및 건설사 등에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부국철강은 광주공장 및 익산, 순천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철강산업의 특성*

 철강산업은 자동차, 기계, 조선 등 제조업은 물론 토목, 건설에 이르기까지 국내 주요 산업분야에 필수적인 기초 소재를 공급할 뿐 아니라, 여타 산업과의 전방 효과와 후방 연쇄 효과가 높아 기간산업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자본 및 기술집약적인 장치산업입니다.

 

 

 

 

부국철강 주가, 주요 제품

주요 제품은 자동차, 가전, 선박, 건설 등의 용도로 사용되는 스켈프, 강판, 강관, 형강 제품, 선박, 기계, 교량, 건설 등에 사용되는 강판, 강관, 형강 상품, 코일 등입니다. 

 


부국철강 주가, 주요 주주

남상규 외 8인 53.44% 대주주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국철강 주가, 매출 구성

매출 구성은 제품 91.98%, 상품 7.52%, 임가공 외 0.49%, 기타 0.01%입니다. 

 

 

부국철강 주가, 기업 재무

21년 2분기 기준 매출액은 441억 원, 26억 원, 당기순이익 23억 원입니다. 

21년에도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은 지속되고 있고 자동차 등 철강수요산업의 침체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실적이 향상되었습니다. 

 

 

 

출처:네이버 주봉

 

부국철강 주가 전망

부국철강은 시가총액 1,316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767위입니다. 

기술적 분석으로 보면 월봉은 최상단을 터치하였습니다. 

주봉도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정치테마 관련주인 경우 해당 정치 이슈에 주가는 아주 빠르게 움직입니다. 

주봉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오를 때도 빨리 오르지만 하락할 때도 급락할 수 있습니다. 

일반투자자들은 잘 못 들어가면 일명 물릴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추천 글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