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나노씨엠에스 주가 전망, 코로나19 박멸 램프

wise life 2021. 9. 28. 18: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이즈라이프입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박멸 원자외선 평면 램프 개발로 주목을 받고 있는 나노씨엠에스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노씨엠에스 주가, 코로나19 박멸 평면 램프 개발 

나노씨엠에스는 실내 공기 중에 에어로졸 형태로 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박멸하는 인체에 무해한 원자외선 원적외선 (Far UVC, 200~230nm) 평면 램프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서울대 수의학과 미생물학, 전북대 수의과대 인수공통 전염병 연구소, 인제대 생명공학과, 미국 일리노이대 전기컴퓨터공학과 등이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고농도의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배양한 거즈에 222nm 램프를 일정한 거리에서 조사를 했으며 그 결과 조사 30초부터 바이러스가 99.9% 제거되었으며 60초 이후부터는 완전 사멸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나노씨엠에스 관계자에 따르면 222nm의 원자외선 파장은 바이러스는 사멸하면서 눈의 눈물막이나 피부 각질 층을 통과하지 않아 일반 자외선과는 달리 무해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다음 달 10월부터 램프 양산에 돌입하고 미국 UL 인증 획득을 통해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 판매를 시작할 예정으로 알려졌으며 국내의 경우 현재 원자외선 관련 자체 규정이 미비한 상황이지만 법제화가 될 경우 국내에서도 빠르게 제품 상용화를 추친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나노씨엠에스 주가, 기업 개요

나노씨엠에스은 나노소재 관련 전자재료용 나노무기소재, 나노금속화합물, 나노유기형광체의 기초연구를 바탕으로 나노신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나노씨엠에스 주요 목표시장은 첨단 보안 인쇄 관련 시장으로 은행권, 여권, 신분증, 수입인지 등의 국가 보안 인쇄 시장에 해당됩니다. 

나노씨엠에스 근적외선 흡수/반사 안료 및 자외선 유기 형광 안료 생산 공정과 적외선 발광체 생산 공정 등 두 가지 생산 프로세스를 확립하였습니다. 

 

 

 

나노씨엠에스 주가, 주요 제품

1. 근적외선 흡수/반사 안료

빛의 파장에 따라 특성 구간에서는 흡수, 특정 구간에서는 반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이중 기능성 물질(물질특허 등록) 

 

2. 자외선 유기 형광 안료

특정 자외선 파장에서 발광하면서, 내약품성과 일광견뢰도가 우수한 물질(물질특허 등록)

 

3. 적외선 발광체

적외선 영역에서 선택 파장에 의한 기기에 감응하는 발광물질

 

 

나노씨엠에스 주가, 주요 주주

주요 주주는 김시석 외 10인 32.50%, 자사주 1.73% 대주주 지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노씨엠에스 주가, 매출 구성

주요 제품 매출은 근적외선 흡수/반사 안료 69.03%, 적외선 발광체 22.44%, 자외선 유기 8.49%, 상품 0.05%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노씨엠에스 주가, 기업 재무

21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3억 원, 영업이익은 -8억 원, 당기순이익은 -8억 원으로 재무는 저조합니다. 

 

 

 

 

출처:네이버 일봉

 

 


나노씨엠에스 주가 전

나노씨엠에스는 시가총액 3,940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41위입니다. 

코로나 19 관련 호재로 상승 동력은 높습니다. 

다만 재무는 저조하고 현재 나노씨엠에스 주식의 주가는 매우 고평가 되어 있습니다. 

차트를 보면 일봉과 주봉, 월봉 전부 상단을 터치한 상태이므로 투자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명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추천 글이 아닙니다. 
 
반응형